본문 바로가기

식탁 위의 프로그래머

[마포] 양다리 통구이로 유명한 신강양꼬치

VJ특공대에도 나왔던 마포 신강양꼬치!! 

양다리 통구이를 팔아요. 물론 양꼬치 및 기타 여러가지 음식들도 있고요.

올해 초 VJ특공대 통요리 열전에 소개되었는데 비주얼이 장난 아니라 언제 한번 가야지 하다가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양다리 통구이로 유명한 마포 신강양꼬치 찾아가는길//



서울특별시 마포구 용강동 26-2 신강양꼬치 / 02-703-2222

전화번호를 써둔 이유는, 양다리 통구이는 30분정도 걸리기 때문이죠.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가면 시간에 맞춰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만 전 그냥 가서 양꼬치로 허기를 달래며 기다리다 먹었죠 ㅋㅋ




자리 예약을 안하고 그냥 갔더니만 살짝 기다렸습니다.

한.. 7시 30분정도에 도착해서 15분정도 기다린것 같아요. 그래도 생각보다 자리가 금방 나서 다행 :)


요건 가게 앞에서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들 ㅎㅎ




VJ특공대만 나온게 아니라 생생정보통에도 나왔었네요. 어쩐지 사람이 꽉차있더라니..





신강양꼬치 가게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길래 찍어봤어요 ㅋ 마포 버스 12번 ㅎㅎ




대망의 양다리 바베큐! 1Kg 에 5.5만원이니까.. 200g 당 1.1만원. 양고기의 특수성(?)을 생각하면 생각보다 비싸지 않네요^^ 저희는 3명이서 가서 小자 하나를 먹었습니다 ㅎㅎ




양다리 바베큐를 시켜놓고, 기다리면서 양꼬치 하나를 시켜서 먹었어요.

다른 양꼬치집이 보통 10꼬치를 주는데, 여기는 8꼬치. 하지만 양꼬치를 맛보고 나니 퀄리티에 8꼬치를 인정하게 되었죠 ㅋ









양다리 통구이를 먹기전에 에피타이저로 양꼬치를 먹어봅니다.





양꼬치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편하게 구울 수 있어서 좋아요. 360도 돌려가며 알아서 구워줍니다. 굿굿!!





대망의 양다리 통구이(양다리 바베큐)가 나왔습니다.


신강양꼬치의 양다리 통구이가 좋았던건, 양고기 비린내라던가 누린내 같은게 거의 안나더라고요.

양고기를 시작해보려는 분들이 드시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냄새 심한데는 양고기 냄새 엄청 심한데 여기는 거의 안나서 좋았음 ㅎㅎ




비주얼이 장난 아니죠? 와 깜놀.. 기대했던것 보다 엄청났어요 ㅋㅋㅋ 





양다리 통구이가 나오고, 가게 이모께서 시범으로 잘라주시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찍었습니다.

겉만 익혀서 나왔다고, 아래서 다시 구워 먹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어느새 뼈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줄어들고 있는 양다리입니다 :)




잘라서 요렇게 다시 구워먹지요. 그동안 거의 양꼬치만 먹어왔는데 가끔 양갈비같은걸 먹기도 했지만 이제서야 제대로 된 양고기를 먹은 느낌이에요 ㅎㅎ






동영상으로도 한번 보시죠 ㅋ 먹느라 찍느라 바빴네요 ㅋㅋ






거의 다 먹어가는 모습. 석쇠를 한층 더 얹어서 다 구운 고기가 타지 않게 할 수 있지요~.~

마지막에 저렇게 거의 뼈밖에 안남았을 때, 가게 이모께서 발라서 가져다 주신다고 하셔서 마무리는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3-4인팟 만들어서 다음에 또 가야겠어요. 연하면서 쫄깃쫄깃하고, 비린내 누린내는 거의 없어서 다른 분들에게 추천하기에도 좋을듯 하구요 ㅎㅎ 


포스팅하면서도 양고기 맛이 생각나네요 ㅋㅋㅋ 그럼 여기서 양다리 통구이 포스팅은 마무리 합니다. 뿅!!




마포역 부근 양다리 통구이(양다리 바베큐) 맛집 신강양꼬치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