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Tutorial/Facebook(페이스북)

[Facebook] Add your app's signature to the Facebook App Setting


Facebook - Android Tutorial



Step 5: Add your app's signature to the Facebook App Settings

페이스북은 애플리케이션 서명(signature)의 형태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의 추가적인 계층을 필요로 합니다. 당신은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 설정에 당신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서명을 넣어야합니다. 당신은 자바 JDK와 함께 제공되는 keytool을 실행하여 서명(signature)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 SDK와 이클립스에 의해 지정된 디버그 기본값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키를 export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PLEASE READ(필독사항) - 만약 debug.keystore를 찾을 수 없거나, password가 잘못된 경우에도 keytool.exe는 자동으로 keyhash를 생성합니다. 당신은 debug.keystore에 대해 올바른 경로를 제공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윈도우즈 OS를 사용하는 경우, debug.keystore는 보통 C:\Users\<user>\.android\ and for Mac at /Users/<user>/.android/. 이고 Mac OS를 사용하는 경우는 /Users/<user>/.android/. 입니다. 또한 당신은 'android'를 사용해 keyhash를 생성하면서 debug.keystore에 정확한 암호를 사용하였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General Rule(일반규칙): tool이 비밀번호를 요청하지 않는 경우, keystore 경로가 올바르지 않은 것입니다. 당신의 애플리케이션 서명(Signing your application)에서 'Signing in Debug Mode'에 대한 추가 정보. keyhash에 대한 자세한 도움말은 문제 해결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 keytool -exportcert -alias androiddebugkey -keystore ~/.android/debug.keystore | openssl sha1 -binary | openssl base64 

이 툴은 당신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Developer App의 모바일 섹션에 등록 되어야 하는 하나의 문자열을 생성합니다.

    

살짝(?) 지우기는 했지만, 이런방식으로 터미널에서 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키를 아래의 페이지(Developer App의 모바일 섹션)에 등록해주면 되는 것이죠.

https://developers.facebook.com/apps/ 

    


마지막으로!!! Remember!!! 기억하세요. [Save Changes]를 클릭해서 키 해쉬를 저장해주어야합니다. 라고 말하며 해당 step이 끝나는군요.

이제 실질적인 개발에 들어갈 수 있는 기초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