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Tutorial/Facebook(페이스북)

What’s New in Facebook SDK 3.0 for Android

What’s New in Facebook SDK 3.0 for Android


작년(2012) 11월 경, Facebook SDK 3.0! 이 나왔습니다.

아직 자세히 살펴본적이 없어서, 이번에 한번 보려고 글을 적어봅니다. ^^;;;


우선 어떤것들이 바뀌었는지 살짝 보도록 하죠~


Facebook SDK for Android 3.0 link




Simplified user session management

이번 릴리즈에는 로그인 상태를 자동적으로 관리하는 Button, Fragment를 포함한 단순화된 인증 및 권한의 몇가지 도구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로그인 상태는 기본적으로 SharedPreferences 캐싱에 저장됩니다. 당신은 메모리가 부족한 시나리오를 지원하기 위해 세션을 직렬화 할 수 있습니다; 선택적으로 Activity 기반 클래스는 이런것들을 자동적으로 만들수있고요.

이 모듈러 디자인은 우리가 필요로 할때, 더 많은 컨트롤을 제공해주고, 우리가 신경쓰지 않아도 되도록 디테일한 것들을 처리해줍니다. 



Better Facebook APIs support

당신은 이제 Facebook API에 batch SDK requests 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건 병렬 API 요청에 대해 훨씬 빠른 액세스 타임을 변환해주죠. Callback 과 lisener 는 더 좋은 MVC-style 프로그래밍의 요소죠. Facebook JSON 데이터는 strongly-typed 인터페이스로 코딩 에러를 줄이고, 페이스북에 쓰고(writing) 읽는것(reading)을 단순하게 조작 할 수 있습니다.



Ready-to-Use native UI views

이번 릴리즈는 공통 작업(common task)에 대한 미리 만들어진 Fragment 와 View 들을 제공합니다. 내장 캐싱과 on-demand 로딩은 이런 컨트롤을 웹 다이얼로그보다 효율적이고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이런 공통된 기능에 대한 native 와 일관된 경험(consistent expreiences)의 추가는 당신 앱들의 빌드를 빠르게 합니다.

  • Friend Picker 는 사람들에게, 오픈그래프 액션으로 또는 당신의 앱이 설치된 다른 사람들을 찾아서, 친구들을 태그하게 합니다.
  • Places Picker 는 사용자정의 위치(customizable locations)와 가까운 주변 장소를 보여줍니다.
  • Profile Picture control 은 사람, 장소, 어떤것 등 어떤 Facebook Object의 프로필 사진을 보여줍니다.
  • Login control 은 사용자 identity 와 앱 권한(app permission) 관리 방법을 단순화 합니다.



Mobile install measurement

우리 SDK를 사용하면, 당신은 모바일 앱 설치 광고에 대한 클릭수와 설치숫자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설치 광고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