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저런 이야기/Dev. History

[스타펫] 스타펫 어플 업데이트 1.04 - 수집함, 랭킹, 커뮤니티, 친구 즐겨찾기


 티스토어 링크







이번 업데이트로 스타펫이 1.04버전이 되면서 수집함 기능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많은 것들이 업데이트 되었었지요.




 커뮤니티의 추가

우선 메인화면이 바뀌었습니다. 메뉴가 많이 늘었어요~

기존부터 있던 메뉴인
[나의스타펫], [펫샵], [펫친구], [알리미] 가 그대로 있고, 거기에 [랭킹]이 생겼지요.
또 커뮤니티가 기존의 [커뮤니티(스타펫)]에서 여러 커뮤니티로 세분화 되었습니다.

[스타펫이야기] : 기존의 [스타펫] 커뮤니티입니다.

[펫친구만들기] : 펫친구를 구하는 커뮤니티에요.
                         여기서 친구를 구하면 됩니다. ^^

[10대] : 10대들을 위한 커뮤니티~

[20대] : 저같은 20대를 위한 커뮤니티지요~ ^^

[30대] : 30대를 위한 커뮤니티입니다.

[배경화면] : 배경화면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커뮤니티입니다~
                  첨부이미지 저장기능이 생겼답니다~^^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커뮤니티~
                      제가 마스터
랍니다 ^^


[아이폰] : 스타플 아이폰 어플에 있는 커뮤니티에요~







 수집함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맘에 들어하는 부분입니다.


나의스타펫, 또는 다른 사람들의 스타펫에 들어갔을때,
오른쪽에 수집함 보기라는 버튼이 생긴게 보입니다.

요녀석을 누르면 수집함으로 이동되요~

또 전체 펫중 수집한 펫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36종류의 펫 중에서 21종류의 펫을 수집했군요~

전 요 펫이 젤 이쁜거 같아요 ㅋ

얼마전 업데이트때 나온
핑크 줄무늬 알에서 나오는 펫입니다.














1. 프로필 이미지
2. 별가루 보유량
3. 보유 펫 숫자
4. 펫친구 숫자
5. 수집한 펫 숫자
6. 수집할 수 있는 전체 펫 숫자
7. 수집함으로 이동하기






실제로는 이런식으로 몇개의 알을 구입했는지,
몇개를 다 키웠는지,
그리고 전체 여섯의 성장형중 얼마나 수집했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또 각 성장형 마다 수집한 마릿수(?)를 볼 수 있어요.
펫들을 한번에 볼 수 있어서 너무 좋군요 ㅋ

아직 수집하지 못한 성장형은 ?(물음표)로 노출됩니다.




수집함으로 들어가면 왼쪽 그림처럼 알들 리스트가 나와요~

하나의 알에서 수집할 수 있는 스타펫은 6종류씩 있구,
저는 아직 다 모으지 못했답니다.


더 열심히 해서 빨리 다 모아야겠어요~ ㅎㅎㅎ













수집함 알별 보기
 








 즐겨찾기와 랭킹

이번에 추가된 기능 중 펫친구 즐겨찾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친구의 스타펫보기로 이동한 경우입니다.

이때 다른 부분들은 자신의 스타펫보기와 마찬가지인데,
몇가지 다른 부분이 있지요?

바로 프로필 이미지 아래에 생긴 별!!
요녀석이 친구를 즐겨찾기 하는 버튼입니다.

즐겨찾기 안되어있는 친구의 경우에는
회색바탕에 별에 그려져있고, 즐겨찾기된 친구의 경우에는 빨간바탕에 별이에요.

또, 펫친구끊기/펫친구신청이랑 쪽지보내기 버튼도 있습니다.
펫친구 관련된 버튼들이에요~

여기서도 수집함으로 이동해서 친구가 어떤 펫들을 수집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친구를 즐겨찾기 하면~ 


오른쪽 처럼 즐겨찾기 된 친구들이
상단에 빨간바와 함께 표시가 됩니다.

즐겨찾기 해놓은 친구들이
전체 친구목록에서 먼저 나오기 때문에,
친한 친구들을 방문하는게 훨씬 수월해 졌습니다.

요 화면에서는 친구검색과 친구초대를 할수도 있어요~























그리고 대망의 랭킹!!!


 
메인화면에서 ↖ 요런 랭킹아이콘을 클릭하면
펫수집 랭킹으로 이동이 됩니다.

펫친구들과의 펫수집 랭킹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전체 36종류의 펫 중에서 22마리의 펫을 수집해서
현재 제 즐겨찾기 펫친구 중 랭킹 3위입니다.

여기서 목록을 클릭하면
그 친구(또는 나)의 스타펫보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편리해진 기능이죠~



















 메뉴의 추가

이번 업데이트로 안드로이드 스타펫 어플에는 옵션메뉴가 몇가지 더 추가되었어요.

기존의 [홈], [댓글], [쪽지], [설정]에
[나의스타펫], [펫친구] 메뉴가 더 추가되어서 총 6가지의 옵션메뉴를 지원해줍니다.



[홈] : 홈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나의스타펫] : 자신의 스타펫리스트를 볼 수 있는 스타펫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펫친구] : 펫친구요청/펫친구목록을 볼 수 있는 펫친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댓글] : 알리미의 댓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쪽지] : 알리미의 쪽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스타펫 사용중 어느 화면에서나 핸드폰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나오기 때문에, 화면을 이동하는게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그럼 다같이 재미있는 스타펫을 즐기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