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Log를 많이 사용합니다.
자동적으로 Log에 사용할 태그에 액티비티이름(클래스이름)을 넣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Basement.class 라는 액티비티를 만들어줍니다.
이 액티비티는 부모 액티비티로서 어플내 모든 액티비티들이 상속을 받을 액티비티가 됩니다.
그리고 Basement 액티비티를 상속받은 클래스를 하나 만듭니다.
(물론 매니페스트.xml에는 이 두 액티비티들이 추가되어있어야합니다.)
어플을 실행시켜서 로그를 확인해봅니다.
로그 결과가 위의 캡춰와 같이 나옵니다.
(이뮬레이터로 돌렸더니 9시간 느리게 나오네요. 우리나라 시간 : 기준시간보다 +9시간)
이로서 액티비티를 하나 만들때마다 TAG 스트링을 선언해 주었던 것을 하지 않고,
Basement 액티비티를 상속받는것으로 해결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TAG뿐 아니라 다른 메소드들에 대해서도 활용할 수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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